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족의 달 선물, 현실적인 보청기가격 앞세운 하이본 청음기 인기

  • 입력 2014.05.07 15:36
  • 기자명 엠디데일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가족, 친지들에게 줄 선물을 찾는 이들이 부쩍 많아졌다.

특히 최근에는 선물 구입의 경향이 실제 생활에 필요한 것, 혹은 받는 이에게 꼭 있어야 하는 것을 찾아 주는 실용적인 모습으로 변화되고 있는데, 그 중 단연 선물군으로 인기가 높아지는 것은 보청기다.

평균연령의 증가와 은퇴시기의 연장으로 노인세대들도 사회활동을 계속 이어가는데 큰 무리가 없지만, 노인성난청은 이 사회활동에 큰 제약을 주는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그러나 최근에는 노인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소음성 난청으로 잘 들리지 않는 장애를 호소하며 연령에 상관없이 보청기의 수요가 부쩍 늘고 있다.

국내 유일의 골전도 청음기 보청기를 개발, 생산하는 하닉스테크(http://hanics.com) 관계자에 따르면 “보청기 가격이 예전에 비해 많이 저렴해지고 보청기개발 기술력 또한 획기적으로 발전하며 보청기 보급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며 “5월이 되며 판매량은 더욱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어버이날 효도선물로 보청기를 많이 구매하고 있음을 짐작케 한다”고 전했다.

하닉스테크가 제품화한 골전도 청음기 ‘하이본’은 기존 보청기들의 가격보다 3분의 1 수준의 가격 때문에 고가로 인식되던 보청기를 대중화한 장본인으로, 귀 근처 신체부위를 직접 진동시켜 뼈를 통해 소리를 내이에 전달하는 원리로 개발됐다.

이 때문에 고막이 다친 청각장애인도 무리 없이 소리를 전달받아 들을 수 있다. 난청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이런 하이본이나 기타 보청기를 하루라도 빨리 사용해 청력과 듣는 감강을 유지해야 한다고 업체는 설명한다.

가격으로 인해 쉽사리 전하지 못했던 듣는 기쁨. 그러나 하이본처럼 저렴하고 효과 좋은 보청기가 속속 등장하며 누구나 듣는 기쁨을 공유할 수 있는 날도 얼마 남지 않았다. 골전도 청음기는 하닉스테크 홈페이지와 전화 1544-8391을 통해 무이자할부 구매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