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동정
제8회 한미중소병원상에 홍승원 대전기독병원장

중소병원협회장(左)과 주외한 한미약품 부사장(右)이 홍승원 원장에게 한미중소병원상을 시상하고 있다.대전기독병원 홍승원 원장이 대한중소병원협회(회장 백성길)와 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이 공동 제정한 제8회 한미중소병원상 봉사상을 수상했다.

외과 전문의인 홍 원장은 30여년간 대전지역 의사로 활동하면서 6천건 이상의 전신마취 수술을 집도하는 등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했다.

또, 홍 원장은 캄보디아, 네팔, 몽골, 방글라데시 등 지역에서 해외 의료봉사를 매년 지속하고 있으며, 대전시의사회장(3연임)과 대전•충남병원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의료계 환경 개선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미중소병원상 시상식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대한중소병원협회 24차 정기총회 석상에서 진행됐으며, 협회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중소병원상 시상식에는 봉사상 외 4인에 대한 공로상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공로상은 ▲이규식 건강복지정책연구원장(공공부문) ▲전병율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학계부문) ▲이병문 매일경제 기자(언론부문) ▲박대진 데일리메디 기자(언론부문)이 각각 수상했다.

한편, 2007년 제정된 한미중소병원상은 지역주민 건강향상과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중소병원장 또는 이사장을 발굴하는 시상 제도이다.

이엠디  emd@emddaily.com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엠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