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동정
이성우 사장,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수상저소득층 봉사, 1% 사랑나눔 운동 등 내실 있는 봉사와 기부 펼쳐

삼진제약() 이성우 사장이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대회장 이수성 전 국무총리)을 수상했다.

세종대왕 나눔봉사대상은 사회 갈등을 줄이고 나눔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국제연합봉사단(백선엽 총재)이 제정한 권위 있는 봉사대상이다. 현장에서 아름다운 봉사와 사랑의 나눔을 묵묵히 실천해 온 기업가, 개인, 단체를 발굴, 심사를 거쳐 해마다 시상한다.

이성우 사장은 전 임직원과 함께 조용하면서도 내실 있게 사회공헌과 봉사를 펼쳐왔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 사장은 ‘1% 사랑나눔 캠페인을 통해 2012년부터 해마다 어려운 이웃이 있는 시설을 찾아 직접 현장 봉사활동과 나눔 기부를 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는 삼진제약 본사가 위치한 마포구 관내의 차 상위 저소득층의 의료보험료를 대신 납부해, 의료 사각지대를 없애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또 매년 의사사진전을 열어 난치성 장애 어린이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해 왔고 청소년 시설 도서기증과 약물 오남용 방지 캠페인도 펼쳤다. 저소득층 의대생 장학금 지급, 각종 재난 구호 기금 전달 등 다채롭고 독창적인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성우 사장은국민 건강을 지키는 좋은 약을 만드는 것 못지않게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을 돌보는 일 또한 제약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다앞으로도 임직원과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활동을 더욱 열심히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엠디  emd@emddaily.com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엠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