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블러그 컨설팅

  • 입력 2014.07.08 13:18
  • 기자명 봉미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은이 / 오현종

펴낸곳 / e비즈북스

256page / 15,000원

ISBN / 978-89-98045-49-4

블로그 마케팅 입문자와 블로그 마케팅에 고전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책!

많은 블로그 마케팅이 방문자 수나 네이버 검색의 상위 노출에 초점을 맞춘다.

이를 위해서 때로는 어뷰징(abusing)이나 편법이 동원되기도 한다.

그런데 보다 근본적인 질문이 필요하다.

이런 블로그 마케팅이 매출로 이어질까?

불행히도 오늘날의 인터넷 이용자들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오히려 광고성 콘텐츠가 네이버 검색 첫 페이지를 모두 차지하고 있으면 역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이런 콘텐츠들은 네이버의 이익과도 배치되어 갈수록 설 자리가 줄어들고 있다.

반면 상위 노출에 치중하지 않고도 쏠쏠하게 마케팅 효과를 거두는 법이 있다.

키워드, 콘텐츠, 리뷰를 중심으로 블로그 마케팅 전략을 짜는 것이다.

키워드로 유입된 자사의 블로그에서 이용자의 호기심을 일으키고, 체험단 블러그로 신뢰를 줘서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차근차근 일대일 컨설팅 하듯이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