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바, 영상 기기의 새 시대 연다!

최고급 CT- Apuilion ONE VISION Edition 런칭 심포지엄 개최

  • 입력 2014.09.20 06:25
  • 기자명 김은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의 최신 기술이 탑재된 최고급 CT를 이제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코리아는 19일 역삼동 라움에서 최고급 CT인 Apuilion ONE VISION Edition(이하 Apuilion VISION) 런칭 심포지엄을 가졌다.

이로써 작년 북미방사선학회(RSNA)에 처음 출시된 이후, 국내에서 처음으로 만나게 됐다.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주창언 대표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신제품 소개를 포함해 해외 및 국내 유저 각 2명씩 4명이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Apuilion VISION은 세계 유일의 Wide Area-Detector를 이용, 한번 회전에 160mm의 범위를 0.275초만에 검사를 할수 있는 도시바의 최신 CT 장비다.

부정맥, 빈맥, 비만 환자와 같이 가장다루기 어려운 환자들도 검사가 가능하며, 교통사고 외상 환자처럼 응급환자의 부상 부위 확인을 위해 전신 CT 촬영을 해야 하는 경우 Apuilion VISION은 10초 안에 촬영이 가능해 응급 상황에서 매우 적합한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Apuilion VISION은 지난해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영상의학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인 AnutMinnie.com에서 매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연구, 장비 각 부문별 최고를 선정하는 2013 AnutMinnie Award에서 ‘2013 Best New Radiology Device’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