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대 안암 박승하 교수, 피부성형의 교과서 ‘레이저 피부성형’ 발간

  • 입력 2014.11.25 17:15
  • 기자명 송영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안암병원 성형외과 박승하 교수가 최근 피부미용 레이저 교과서인 ‘레이저 피부성형’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레이저 피부성형’은 기존 ‘레이저 성형’을 보강한 개정판으로 750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양의 전문지식이 수록되어있다.

특히 피부과의사회 학술이사인 에스엔유 피부과 여운철 원장이 함께 참여해 성형외과 관점의 레이저 뿐 아니라 피부과에서의 견해를 보완했다. 또 레이저지방성형, 제모레이저, 초음파, 광역학 저출력레이저 등 각 세부분야를 포함해 레이저의 모든 영역을 망라한 총정리 판을 완성했다.

지금까지의 국내외 레이저 관련책자들은 단편적이었으며 기초부터 최근의 레이저 시술까지 전체를 총정리한 교과서가 발간된 것은 처음이다. 해외에도 최신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영문판을 준비 중이며 중문판도 검토 중이다.

박승하 교수는 “레이저에 대한 기초부터 차근차근 이해하고, 다양한 레이저의 특성에 따라 정확한 시술을 시행하는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발간의 의미를 전했다. 또 “레이저는 안전하게 쓰는 것이 중요하며 바르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승하 교수는 20년 전부터 레이저 수술의 선두주자로, 레이저 연구개발에 참여하며 레이저의 적용 분야를 넓혀왔으며 올바른 사용을 알리기 위해 교과서를 발간하고 활발한 학회활동을 하는 등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동양인의 레이저 치료에 대한 국제적인 명성을 얻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