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립암센터 의공학연구과, 2015년도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학술발표대회 2개상 동시 수상

  • 입력 2015.09.10 12:02
  • 기자명 이엠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 http://www.ncc.re.kr) 연구소 의공학연구과 김영재, 신승원 연구원이 지난 8월 28일(금)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열린 ‘2015년 대한의학영상정보학회 학술발표대회’ 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김영재 연구원은 체적측정을 이용한 폐암 환자의 항암화학요법 반응평가 연구의 일환으로 컴퓨터 보조 진단 기법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정확한 체적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영재 연구원의 이번 연구는 국립암센터 폐암센터 임근영 전문의(책임저자), 의공학연구과 김광기 박사, 박은희 연구원과 함께 수행하였으며, 국립암센터 기관고유연구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신승원 연구원은 단순흉부방사선 영상에서 늑골 골절의 자동 진단 시스템 개발 연구의 일환으로 영상 처리 기반의 컴퓨터 보조 진단 기법을 이용하여 늑골 영역의 피질골을 자동으로 검출하는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신승원 연구원의 이번 연구는 국립암센터 의공학연구과 김광기 박사, 이원희 박사, 연세대학교 강남세브란스병원 김성준 교수와 함께 수행하였으며, 한국연구재단 일반연구자지원사업의 지원으로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