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음파절삭기 ‘하모닉(HARMONIC ACE®+7)’ 신제품 출시

기존 제품에 비해 정밀성 높이고 혈관 결찰 기능 강화

  • 입력 2015.09.16 14:25
  • 기자명 이엠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존슨앤드존슨메디칼에티콘(ETHICON) 사업부는9월 15일하모닉(HARMONIC ACE®+7)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모닉은 초음파절삭기로 수술을 할 때 절개를 하면서 동시에 지혈을 할 수 있으며, 일반 외과 수술 외에도 내분비, 간담췌, 비뇨기과, 산부인과, 비만대사수술 등 다양한 수술에 광범위하게사용되는 기구이다.

전세계적으로 800만 건 이상의 수술에 사용되고 있고, 국내에는 1992년 처음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은 7세대 버전으로 기존 제품보다 안전성을 높이고, 고급 지혈(Advanced Hemostasis) 버튼을 사용해 최대 지름 7mm의 혈관까지 결찰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의 다양한 기능에 더해 혈관 결찰기능까지 강화되면서 기구 교환의 필요성이 감소했으며,외과의사가 보다 정교하고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달‘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 2015’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1980년에 처음 시작됐다. 전세계에서 1700개 이상의 작품이 이번 공모전에 출품됐으며, 디자인의 혁신이 중요한 심사 기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