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치매정복

건강의학 솔루션 2, 치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77가지 습관

  • 입력 2015.11.11 15:17
  • 기자명 취재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은이 / 와다 히데키
옮긴이 / 오시연
펴낸곳 / 다산출판사
192page / 9,000원
ISBN / 978-89-7110-491-0

계산력이나 기억력이 아니다!
치매에 걸리지 않는 뇌를 만들 때 정말 중요한 것이란?

뇌에서 가장 빨리 노화하는 것은 전두엽이다. 전두엽은 감정이나 의욕, 기억을 끌어내는 기능을 한다. 전두엽이 쇠퇴하면 평범한 생각밖에 하지 못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고 사물을 생각해내지 못한다. 소위 ‘치매’가 시작되는 것이다. 또 전두엽을 강화하려면 계산이나 퍼즐을 하기보다는 평상시에 감정과 사고를 자극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전두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습관을 소개한다.

◎ 저자소개

와다 히데키(和田 秀樹)

1960년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1985년 도쿄대학교 의학부를 졸업하고 도쿄대학부속병원 신경정신과, 노인과, 신경내과에서 연수했다. 이후 도쿄대학부속병원 신경정신과 조수, 미국 칼 매닝거 정신의학학교 국제연구원(fellow), 고령자 전문 종합병원인 요쿠후카이병원 정신과에서 근무했다. 현재 국제의료복지대학 교수(임상심리학 전공)이자 히토쓰바시(一橋) 대학 경제학부 비상근강사, 가와사키사이와이(川崎幸) 병원 정신과 고문을 맡고 있다.

또, ‘히데키 와다 마음과 몸 클리닉(안티에이징과 카운슬링에 특화한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인 중 최초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정신분석학파인 자기심리학 국제연감에 논문을 게재하는 등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루 15분, 기적의 노트공부법』, 『도전하는 30대, 공부하라』, 『칭찬의 심리학』, 『삼자택일의 기술 : 후회 없는 결정을 위한』 등 500권 이상의 저서가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