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신간
혈관이 수명을 결정짓는다건강의학 솔루션 3, 그날은 불현듯 찾아온다

지은이 / 다카하시 히로시
옮긴이 / 이진원
펴낸곳 / 다산출판사
200page / 9,000원
ISBN / 978-89-7110-494-1

그날은 불현듯 찾아온다.

하버드대학 의학부 전 부교수이자 의학박사 다카하시 히로시(?橋 弘) .

목숨을 구한다 해도 후유증이 무서운 심근경색과 뇌경색.

모두 노화된 혈관=동맥경화가 불러오는 무서운 질병이다.

매일 간단한 식사법과 생활습관을 실천하여 2개월 만에 혈관 나이를 젊게 되돌릴 수 있다.

오늘부터 바로 시작하자.

한창 사회활동을 하는 세대가 심장질환이나 뇌졸중으로 쓰러져 중증 후유증이 남게 되면 그때까지 해 오던 일을 그만두어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재활치료에는 극심한 고통이 따르며, 많은 시간과 돈을 필요로 하므로 본인과 가족 모두 정신적으로나 경제적으로 큰 부담을 떠안게 된다.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버리는 무서운 질병, 심장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하려면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젊은 혈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저자소개

다카하시 히로시(?橋 弘) 저

1951년 사이타마 현 출생. 의학 박사. 아자부(麻布)의원 원장. 하버드대학 의학부 내과 전 부교수. 1977년 도쿄 지케이(慈?)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동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내과학 전공)에 진학, 동 대학 부속 병원에서 임상연수. 1985년 하버드대학 의학부로 유학. 동 대학 부속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에서 전임의, 조교, 조교수를 거쳐 하버드대학 의학부 내과 부교수, 지케이 의과대학 교수 역임. 2008년 의료법인 ‘Veritas Medical Partners’의 이사장, 2009년 아자부의원 원장 취임. 전문 분야는 암과 간염 치료. 일본 간학회의 간 전문의, 일본 소화기질환학회 전문의, 일본 내과학회 인정 내과의. 미국 소화기질환 의사회 펠로우, 미국 암학회 정회원.

저서로는 『암에 걸리지 않는 3가지 식습관』, 『의사 다카하시의 ‘피토케미컬’로 질병을 치유하는 생명의 레시피』, 『명의가 가르쳐주는 ‘안티에이징 식품’』 등이 있으며 감수서로는 『하버드대학식 ‘채소 스프’로 다이어트! 안티에이징! 질병의 치유!』, 『면역력을 기르는 레시피 ‘와케도쿠야마’의 꿈의 조리사가 도전하는 몸에 좋은 밥』 등 다수가 있다.

취재종합  news@emddaily.com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종합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