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구바이오 조용준 대표,'한국 영향력 있는 CEO'

;2016년 창조경영 부문 선정

  • 입력 2016.01.29 11:42
  • 기자명 이영복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데일리]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가 TV조선이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가 후원한 ‘2016년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창조경영 부문에 선정됐다.

‘2016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대상은 ‘혁신과 창조’, ‘도전과 인내’로 국가경쟁력 및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이끌어 나갈 리더에게 수여된다.

동구바이오제약은 국내 제네릭 제약사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토탈헬스케어 리더(Total Healthcare Leader)를 추구하며 수익성이 좋은 제약 사업과 성장성이 큰 바이오 사업을 통해 시너지 창출을 도모하고 있다. 나아가 의료기기 사업을 확대하여 의약품 및 건강식품 수탁사업을 통해 ‘Total Solution’개념으로 접근, 줄기세포 메디컬 디바이스에서부터 줄기세포 치료제 영역까지 도전할 계획이다.

또한 외부 줄기세포 전문 연구 기관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개발중이다. 코스메슈티컬은 지방유래 줄기세포의 양과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배양액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으로 이 제품은 중국 시장을 주 무대로 판매할 예정이며 의약품 소비의 규모는 크지만 제조공장이 없는 인도네시아 등 다수 국가에 진출을 꾀하고 있다.

조용준 대표는 “그 동안 ‘Quantum Jump’를 위한 에너지를 우회 축적했다면, 2016년에는 이를 한꺼번에 발산하여 공격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하는 목표를 삼았다.”며 “바이오 의료기기와 바이오 화장품 신사업분야의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이루어내고, 꾸준한 R&D혁신 및 제조경쟁력 강화를 통해 IPO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