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 우리들병원 정형외과 김경환 전문의

세계 3대 인명사전 ‘마르퀴즈 후즈후’ 등재

  • 입력 2016.03.16 10:28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 치료 분야의 국가적, 세계적 영향력을 갖춘 인물로서 인정받아

척추 전문 강남 우리들병원 정형외과 김경환 전문의가 척추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후 (Marquis Who's Who)'의 2016년판에 등재되었다.

김경환 정형외과 전문의는 요추, 경추, 흉추 부위 척추체 융합술에 대한 연구 논문을 SCI급 학술지에 게재하는 등 척추치료 연구에 관한 다수의 논문을 발표해오고 있으며, 그 중 4편은 SCI급 학술지에 실리는 성과를 이뤘다.

특히 지난 2월에는 특발성 척추측만증을 가진 이란성 쌍둥이 환자의 교정술을 국내 최초로 동시 시행해 성공적으로 치료했다.

마르퀴즈 후즈후는 미국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세계인명사전으로 꼽힌다.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매년 세계적 인물 5만여 명을 선정,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한다. 1899년 시작해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세계인명기관으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김경환 전문의는 "국내 우수한 척추 치료기술이 이제 전세계의 주목과 관심을 받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임상뿐 아니라 깊이 있는 학술 연구를 병행함으로써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