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신간
남자가 여자보다 빨리 죽을 수밖에 없는 오랜 궁금증을 풀다부산대 박남철 교수 ‘남자, 왜 여자보다 단명하는가’ 출간

지은이 / 구마모토 요시아키
역편자 / 박남철
펴낸곳 / 군자출판사
가격 / 18,000원
ISBN / 979-11-5955-026-3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비뇨기과 박남철 교수는 최근 일본 남성건강의학 분야의 최고권위자 일본 사포로의대 구마모토 요시아키 명예교수가 저술한 단행본 ‘남자 왜 여자보다 단명하는가’의 번역본을 한국 독자에 맞도록 편집 발간했다.

이 책은 남성이 여성보다 평균 수명이 7년이나 짧은 원인을 남녀의 발생학적 차이에서부터 만성 질환의 원인 분석, 갱년기와 노화와 관련된 다양한 정신적 신체적 변화를 관찰함으로써 답을 찾고자 했다.

이에 근거하여 인간 평균 수명 100세 시대를 앞두고 남성갱년기에 접어든 한국의 베이비붐 세대들이 만성 질병과 노화를 과학적으로 극복하여 자신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영위하고 나아가 사회와 유연한 소통을 유지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화를 맞이할 수 있다고 결론 짖고 있다.

본문과 부록에 소개되는 건강한 남성 노화를 준비하는 구체적 방법들은 21세기 건강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서 관련 분야의 의료인뿐만 아니라 개개인이 맞춤식으로 찾아야 한다고 권유하고 있다.

본 도서의 출간 기념행사는 일본은 오는 3월 21일 동경에서 열리는 구마모토 교수 남성건강의학 60주년 기념식에서, 한국은 4월 2일 부산에서 열리는 대한남성과학회 신간도서 출판 기념회에서 개최된다.

김은식 기자  nextday92@naver.com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