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뇨기과 이승욱 교수,

‘대한전립선학회서 최우수, 우수 논문상 동시 수상’

  • 입력 2016.04.14 11:56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비뇨기과 이승욱 교수가 지난 3월 5일 서울삼성의료원l에서 열린 2016년 대한전립선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 우수 논문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이승욱 교수는 ‘The Relationship Among Obesity, Benign Prostatic Hyperplasia and Erectile Dysfunction in Korea Men’으로 최우수 논문상과 ‘Symptom and Differences in Medication Adherence in Method of Administration of Tamsulosin, Finasteride Combination Therapy in Benign Prostatic Hyperplasia’으로 우수 논문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 교수는 최우수 논문과 관련하여 “한국남성에서 비만과 전립선비대증, 발기부전과의 상관관계를 밝힌 연구로 이는 국내에서 대사증후군이 증가하는 현실에 맞추어 최초로 조사된 연구”이며 우수 논문은 “환자의 약물복용법에 따른 복용률의 차이를 조사함으로써 환자들이 좀 더 약물복용을 수월하게 하여 약제의 효과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자료”라고 말했다.

이승욱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석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마쳤다. 현재 대한전립선학회 연구이사, 대한남성과학회 정보이사, 대한내비뇨기과학회 이사, Korean journal of urology의 assistant editor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