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근영 교수, 아시아태평양암예방기구 회장 취임

10년간 아시아 지역 암 예방, 관리 기여

  • 입력 2016.04.19 10:40
  • 기자명 취재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근영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교수가 4월 14일 호주 브리스번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암예방기구 제8차 연차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아태암예방기구 제9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년이다.

유 교수는 2006년 방콕에서 열린 제3차 연차총회에서 아태암예방기구 사무총장에 선임된 이후 10년간 아시아 각국의 암 예방 및 관리 정책을 성공적으로 지원해왔다.

이번 총회에서는 이러한 역할을 인정받아 ‘특별공로상(Exemplary Service Award)’을 수상했다.

유 교수는 “우리나라에서의 암 예방 및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아태암예방기구를 암정복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세계적 학술단체로 키워 나가겠다” 고 말했다.

보충설명
아시아태평양암예방기구(APOCP, Asian Pacific Organization for Cancer Prevention)는 한국, 중국, 일본, 태국 등 아시아 각국의 암 예방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학술단체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주민의 암 예방과 관리를 위한 학술대회, 교육 프로그램, 잡지 발간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02년 일본 나고야에서 제1차 창립총회를 개최한 이래 2년 마다 정기적으로 연차총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한국의 국립암센터에서 연차총회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