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박종범 교수

AO국제척추기구 한국 척추외과의사 최초 리서치 위원장 선출

  • 입력 2016.07.07 14:34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정형외과 박종범 교수가 AO국제척추기구의 아시아태평양 집행부 선거에서 한국 척추의사로는 처음으로 리서치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1958년에 설립된AO국제척추기구 (Arbeitsgemeinschaft für Osteosynthesefragen)는 척추외과의사들의 활동을 주도하는 비영리 단체다. AO 국제 척추기구는 외과 의사의 의학적인 교육과 세계적 네트워크를 100여개국 11,000명 이상의 외과의사에게 제공하고 있다.

AO국제척추기구는 6월부터 7월 초까지 펼쳐진 대의원 직접선거에서 300명의 회원국 대의원이 투표를 펼쳤으며, 아시아태평양 집행부는 결선투표까지 가는 치열한 경쟁 끝에 박종범 교수가 리서치 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앞으로 3년 동안 박종범 교수는 아시아태평양에서 이루어지는 척추 질환 및 외상에 관련된 임상 및 기초 연구를 책임지며, 세계적인 규모의 단체를 주도하게 된다. 이로 인해 한국 척추외과의 위상을 드높이게 되었다.

한편, 박종범 교수는 이미 2013년 AO국제척추기구 지식포럼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3년 임기의 집행위원으로 선출되어 허리 디스크, 목 디스크 및 척추관 협착증 등에 대한 생물학적 치료의 최신 연구에 참여하여 연구 성과들을 많은 논문으로 발표하였다. 이러한 업적을 인정받아 3년 임기의 연임에 성공하여 2019년까지 지식포럼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집행위원으로 계속 활동을 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