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DPEOPLE 동정
국립암센터 이강현 원장, ‘대한민국 최고 인물 대상’ 선정

국립암센터 이강현 원장_시상식 사진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 이강현 원장이 10월 25일(화)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2016년 대한민국 최고 인물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의료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의 인물 선정위원회’(회장 서정우)가 주최하고 시사월간지 ‘이슈메이커’가 주관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정치·경제·사회·교육·의료·문화·스포츠 등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으로 한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기여한 인물 총 27명을 선정했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은 2014년 국립암센터 원장으로 취임한 이후 기관의 효율적 경영 및 조직 혁신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그 결과, 국립암센터는 ‘2015년 공공기관 경영평가 최우수상’, ‘보건복지부 공공보건의료계획 시행결과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2015-2016년 2년 연속 메디컬아시아 암센터 부분 대상’에 선정되며 급변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뛰어난 경영 성과를 달성했다. 

더불어 미국 국립암연구소, 일본 국립암센터 등 세계적인 암 전문기관뿐 아니라 우간다 국립암센터와의 공동 협력을 이끌어내는 등 공공 보건의료 분야의 국제적 협력 및 국격 향상에도 기여한 공로가 커서 수상하게 되었다.
 

MD저널  emd@naver.com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MD저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