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라젠이텍스, 서울성모병원과 MOU 체결…

유전체 기반의 정밀의학 추진 협력키로

  • 입력 2016.11.03 18:01
  • 기자명 이엠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사장 황태순)가 3일 오전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별관 대회의실에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유전체정밀의료센터와 ‘유전체 기반 정밀의학 추진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정밀의학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확립하여 정밀의학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유전체 연구 분야 상호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유전체 기반 맞춤형 진단 및 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빅데이터 구축 및 데이터 활용 기술 공동 연구 △최신 학술연구 및 기술정보 교환 △연구소 간 기술협력 및 인력교류를 통한 유전체 의학 전문가 육성 △국책연구 수행 및 글로벌 비즈니스 등의 분야에 있어 상호 호혜적으로 협력하는 것에 합의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테라젠이텍스 김성진 부회장과 서울성모병원 승기배 병원장, 양철우 연구부원장, 김명신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는 2009년에 세계 5번째, 국내 최초로 개인 유전체 분석에 성공한 역량을 바탕으로 2010년 아시아 최초로 예측성 유전자 분석 서비스 ‘헬로진’을 상용화한 유전체 분야 선도 기업이다. 한국유전자검사평가원의 유전자 검사 정확도 평가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한 연구중심 기업이기도 하다.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 황태순 사장은 “테라젠이텍스와 서울성모병원은 수년 간 개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인 ‘헬로진’을 함께 서비스하며 공고한 신뢰를 구축해왔다”며 “이러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보다 넓은 영역에서 더욱 깊이 있는 유전체 연구를 통해 정밀의학의 시대를 앞당기는 데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