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보공단, 2016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

  • 입력 2016.12.16 16:49
  • 기자명 이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2016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이준식)으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교육기부인증제는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을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2011년부터 도입,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진로체험 제공기관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

공단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및 진로설계를 목적으로 2012년부터 ‘청소년체험학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정부의 자유학기제 전면실시와 연계하여 프로그램컨설팅, 예산지원 확대 등 교육기부 시스템을 강화하여 전국에서 13,000여명이 참여했다.

또한 2013년부터 저출산고령화 극복을 위한 정부의 다양한 출산 장려정책에 부응하고, 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다자녀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미래지킴이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건보공단 최용선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 진로체험 및 금연교육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과 공단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육기부 사업을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사회구성원으로써 목표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