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싸이메디, 필리핀 마닐라에 메디컬센터 설립

  • 입력 2017.07.10 10:27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저널] 국내 의료기기 싸이메디는 필리핀 마닐라에 ‘싸이메디 메디컬센터’를 설립하고 필리핀 헬스케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싸이메디는 소변검사를 통해 당뇨, 간염, 간경변, 췌장암 등 70여가지의 각종 질환을 간편하게 진단할 수 있는 자사의 요화학분석기(CYMEDI UA –10)를 필리핀에 공급할 예정이다.

싸이메디는 이를 위해 필리핀 보건부(department of health)의 파울린 진 로셀 우비알(Dr. Paulyn jean b. Rosell- ubial) 장관과 미팅을 갖고 필리핀 전역에 위치해있는 26,000여곳의 보건소에서 싸이메디의 검진사업을 추진하기로 논의했다.

싸이메디 조용덕 대표는 “필리핀 정부로부터 필리핀 국민을 위한 건강검진 사업을 제의 받고, 시범운영을 거쳐 헬스케어 사업을 실시하기로 논의했다”며 “싸이메디는 필리핀에서 자사의 요화학분석기를 통한 측정검사 사업과 함께 U-헬스케어, 원격의료 등의 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메디는 지난해 중국의 상장기업인 상하이 켐스펙(Shanghai Chemspec Corporation)에 요화학분석기와 스트립 등을 제공한바 있으며, 인도네시아에서는 마약 근절 캠페인에 자사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