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대병원 이승훈 교수, '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 초대 원장 취임

  • 입력 2017.08.07 10:44
  • 기자명 이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병원 신경과 이승훈 교수
서울대병원 신경과 이승훈 교수

서울대병원 신경과 이승훈 교수가 ‘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 초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Korean Cerebrovascular Research Institute)은 뇌질환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으로, 지난 4월 13일 설립허가를 받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 교수는 미국심장뇌졸중학회 석학회원으로, 의학교과서 ‘뇌졸중 재발견’(Stroke Revisited, Springer Nature)의 대표저자로 알려져 있다. 뇌질환에 관한 14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을 만큼 해당분야 전문가로 통한다. 2013년에는 ‘유한의학상’ 대상과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수여하는 ‘이달의 과학기술자상’을 수상했다.

취임사에서 이 교수는 “본 연구원이 기존 학술단체, 정부기관과 독립적이면서도 건실한 협조체계를 갖춘 연구기관 되도록 노력 하겠다”며 “뇌질환 분야의 다양한 연구 수행하고 심포지엄 등을 개최해, 궁극적으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한국뇌졸중의학연구원은 뇌질환 분야의 ▲학술 증진을 위한 의학연구 수행 및 지원사업 ▲연구성과발표 및 국내외 교류를 위한 심포지엄 등 학술행사 개최 ▲국내외 교과서 편찬 및 교과서 편찬지원사업 ▲교육 및 이해증진을 위한 홍보사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