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酵素의 놀라운 힘, 면역력과 해독의 비밀

효소-생명체의 필수 불가결한 요소, 아미노산 연결된 단백질 덩어리

  • 입력 2017.08.22 14:56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이란 본질적으로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생겨나는 이상증상을 말한다. 우리 인체의 면역시스템이 탄탄한 균형을 이루고 있으면 질병이 생길 수 없다. 때문에 이 면역시스템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한다. 면역이 우리 생체를 건강하게 하듯 필요한 필수영양소와 함께 효소(ENZYME)은 우리 몸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대사활동에 관여하며 음식물의 소화 및 인체의 생명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질병은 효소부족에서 오며 난치병 자체도 효소의 극단적 부족에서 온다고 「효소영양학」 논문에 발표한 바 있다. 

발효는 작은 미생물(균)이 식물을 흡수하기 쉬운 형태로 분해하는 유기화학반응을 말한다. 발효된 것은 미생물에게 있어서 흡수되기 쉬운 형태로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인간이 먹어도 흡수되기 쉬운 형태로 돼있다. 우리 인류는 옛날부터 음식을 저장하는 과정에서 발효라는 과정을 알게 되었고, 발효식품이 생활 속에 받아들여져 탈이 없는 좋은 건강식품으로 건강유지에 오랫 동안 이용해 왔다.

동아시아에서는 한국의 김치, 일본의 미소(된장) 간장 등 발효를 이용해 다채로운 음식물이 만들어져 세계적으로 우수한 발효문화를 만들어왔다. 효소는 모든 생명체의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자 생명의 메커니즘을 형성하는 주요 인자이다. 수많은 아미노산이 연결된 단백질 덩어리라 할 수 있는 효소를 식품의 형태로 취할 수 있게 만든 건강식품이 발효의 고장 일본에서 수입, 판매돼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수분과 방부제 없이 장시간 발효, 숙성시킨 자연애酵素

자연애효소는 그런 발효의 힘이 축적된 오랜 기간 180년 역사와 60년이 넘는 효모연구 개발에 의해 만들어졌다.

일본자료에 의하면 발효식품은 100여종 이상의 천연 원료를 기반으로 수년의 세월을 거쳐 통발효로 자연 숙성한 것을 말한다. 식물 활성 자연애효소는 식물 본연의 활성 효소와 효모 유산균 등의 작용을 통해 저온 발효시켜 숙성 및 양성 된 것이다. 일본 국제 자연의학회 회장인 「모리시타 케이이치」 의학박사가 직접 연구 개발된 제품이다. 모리시타 교수가 양조장안에서 120년 동안 서식하고 있는 효모를 특수한 발효 기술을 이용해 전통 방법 그대로 장기간 원재료를 통째로 발효 숙성된 제품으로 한국을 비롯한 일본, 중국, 미국 등에 식물 활성 건강식품으로 보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