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애를 못 하는 루저를 위한 해결책

  • 입력 2017.10.13 12:26
  • 수정 2017.11.15 11:37
  • 기자명 박혜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며칠 전 팟빵 불금쇼에 출연을 했다. 불금쇼의 탄생은 연애를 못해 금요일 밤12시에 혼자서 라디오를 듣고 있는 루저. 특히, 연애를 못하는 사람 그 중에서 주로 남성을 구제할 순수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팟캐스트이다.

그런데 불금쇼라는 인터넷 라디오방송이 나가자마자 그 인기는 상상을 초월했다. 첫 번째 방송에 팟빵 순위가 20위, 그리고 4년째 계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고 한다. 불금쇼의 두 진행자는 그 인기에 힘입어 다른 분야에서도 고공행진하고 있다고 들었다. 일단 방송이 매우 재미있고, 가려운 곳을 잘 긁어주고 유쾌했다.

연애를 하고 싶지만 여자 앞에만 서면 긴장해서 말도 잘 못하고, 괜한 손을 만지고 목소리가 떨리는 남자들이 너무나 많다고 한다. 그렇게 여자 앞에서 자신 없어 하는 루저(?)들이 많다는 것을 정영진, 최욱 진행자도 처음에는 몰랐다고 한다. 불금쇼를 하루에도 백만 명? 정도 듣는다는 얘기를 들었으니, 연애를 잘 하고 싶은 방법을 알고 싶어 하는 남녀가 이렇게나 많고, 그들의 마음은 간절하다는 것이다.

모든 남자는 여자에게 인기가 있고 싶어 한다. 그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랬다. 남자들은 여자에게 잘 보이고 싶고, 많은 여자와 썸을 타고 싶어 한다. 그런데 그러기 위해서 남자는 돈이 많고 잘 생겨야 하고, 여자는 예뻐야 한다는 것을 모든 사람은 다 알고 있다. 그렇다면 그렇지 못한 사람은 평생 여자 구경도 못 하고 늙어야 한다는 말인가? 그런 남자는 평생 여자와 사랑을 하는 것을 포기해야 하는가? 그럴거라면 신은 왜 그렇게 불공평하게 사람을 만들었을까?

돈이 없거나 잘 생기지 않은 남자나 여자에게도 신은 짝을 만들어 주셨다. 짚신에게도 짝을 만들어 주었는데 왜 인간에게만 짝을 만들어주지 않았겠는가? 다만 짝을 알아볼 안목이 없거나 노력을 안 하거나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 모를 뿐이다.진심은 언젠가는 통할 것이지만, 만약 진심이 안 통하면 그 사람과는 얼른 끝내고 다른 사람을 찾아보자. 

일단 연애를 잘 하려면…

1. 무조건 연애를 많이 해 봐야 내 짝을 만날 기회가 많아진다. 교회에 내는 십일조처럼 수입의 10%는 연애를 위해 사용해라. 모든 연애에는 돈과 시간이 필요하다. 반드시 시간과 돈을 써라. 다만 효율적으로 쓰는 법을 연습해라.

2. 연애를 잘 하고 싶으면 멜로드라마나 영화를 보고 명대사를 외워라. 그리고 적재적소에 써 먹어라. 진도에 맞춰서 써 먹어야지 너무 빨리 써 먹거나 너무 늦게 써 먹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 이것도 많은 시행착오를 하면서 배울 수 있다. 많이 해 보면 잘 할 수 있다.
3. 연애를 하려면 직업이 있어야 한다. 남자나 여자 모두 일이 있어야 자신감이 생기고 서로에게 기대지 않게 된다. 다른 능력이 있는 사람은 특별히 하는 일이 없어도 연애를 잘 하는 재주가 있는 사람도 있다.

4. 남녀관계도 인간관계이다. 그래서 사회생활에서 사람들과 잘 지내는 사람이 연애도 잘 한다. 사회에 잘 적응하도록 노력하는 것처럼 연애할 때도 서로 노력해야 한다. 사회부적응자가 연애를 잘 하기는 어렵다.

5. 게임이나 컴퓨터하는 시간을 줄이고 헬스클럽에 가서 몸을 만들거나 피부관리실에 가서 피부를 정리하고,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깔끔하게 하고, 치과에 가서 스켈링을 한 후에 여자나 남자를 만나라. 엄청나게 많은 돈이 드는 일이 아니다. 술 먹는 돈, 옷 사는 돈을 약간 줄여서 자신의 외모에 약간 투자해야 한다.

6. 연애에 실패하거나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아이가 걸을 때까지 만 번 넘어지고, 장인이 되기까지 만 시간이나 10년이 걸린다. 너무 늦은 시간은 없다. 앞으로 100세 시대인데 모태솔로로 옆구리가 시리게 살 것인가?

7. 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대한 책을 읽어라. ‘브레인섹스’, ‘화성인 남자 금성인 여자’, ‘그 남자의 테스토스테론 그 여자의 에스트로겐’, ‘그를 만족시키는 섹스테크닉’, ‘그녀를 만족시키는 섹스테크닉’ 등 남녀의 차이를 말해주는 책은 많다. 그런 책을 읽고 남녀의 차이를 알아야 연애에 성공할 수 있다. 남자와 여자는 완전 다른 동물이다. 다른 나라에서 왔고 다른 언어를 쓰고, 다르게 해석하고 다르게 행동하는 서로 다른 인종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남자와 여자가 같다면 서로 끌리지도 않을 것이다.

8. 남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여자의 마음이라고 한다. 그럴 때 제일 좋은 방법은 그녀에게 진심어린 마음으로 직접 물어보는 것이 좋다. 괜히 지레짐작으로 진도를 뺐다가 망신당하는 남자는 무수히 많다. 인생 망칠까봐 너무 겁을 먹어서도 안 되지만 너무 용감해서도 안 되는 시대가 왔다. 사랑한다는 말을 백만 번 듣는 것보다 다이아반지를 좋아하는 여자에게는 다이아반지를 줘야 그녀의 마음을 얻을 수 있고,  좋은 선물을 사 줘도 반응이 없는 여성에게는 사랑한다는 말을 해 줘야 한다. 그런데 그것은 물어봐야 알 수 있다.

9. 자신감이 제일 중요하다. 모든 인간은 각자 장점을 가지고 태어났고, 지금의 나는 60억 역사를 통해서 진화 해 온 형태이다. 신은 그렇게 각자의 개인에게 어떤 장점이든 주었기 때문에 자세히 보면 각자 매력이 반드시 있다. 그러니 각자 자신의 장점을 파악해서 그것을 살리는 노력을 하고, 그리고 그 부분에 대해서 자신감을 갖자.

10. 남자들은 대부분 예쁜 여자를 좋아한다. 물론 처음에는 예쁜 것이 최고처럼 보이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마음이다. 남자든 여자든 그 사람의 마음을 볼 수 있는 눈을 키우는 것이, 궁극적으로 가장 중요하다.

진심은 언젠가는 통할 것이지만, 만약 진심이 안 통하면 그 사람과는 얼른 끝내고 다른 사람을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