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세의대, 맥라렌 교수 기념학술대회 개최

  • 입력 2017.11.07 14:34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브란스병원에서 진료중인 맥라렌교수
세브란스병원에서 진료중인 맥라렌교수

우리나라 최초의 신경정신과 전문의로서 진료와 교육을 시행했던 호주 출신의 의료선교사 찰스 맥라렌(Charles Inglis McLaren, 1882-1957)교수의  업적을 기리는 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연세대 의과대학(학장, 송시영)는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연세암병원 서암강당에서 맥라렌 교수 서거 60주년 기념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는 맥라렌의 교수의 고국인 호주를 대표하여 주한호주대사인 제임스 최(James Choi)대사가 축사를 할 예정으로 있다. 이어 연세의대 민성길 명예교수와 여인석 교수(의사<醫史>학과), 고신대 이상규 교수(신학과)가 맥라렌의 교수의  생애와 한국 의학 및 사회발전에 이룬 업적을 조명할 예정이다.

김찬형 연세의대 정신과학교실 주임교수는 “32여년간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큰 사랑을 갖고 우리나라 신경정신과학 토대와 발전을 마련한 맥라렌 교수의 업적과 행적을 새롭게 조명”하기 위한 학술대회라며 "맥라렌 교수가 주창한 인간 중심의 정신과학의 치료와 연구 개념은 오늘 날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연세의대는 11월 한달 간 세브란스병원 본관에서 맥라렌 교수의 생애와 업적을 보여주는 사진 전시전을 같이 열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