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전문간호사협회, 2017년 학술대회 성료

  • 입력 2017.11.14 11:09
  • 기자명 이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문간호사협회는 지난 11일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중강의장에서 'Patient Centered Care by APN'이라는 주제로 2017년 한국전문간호사협회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학술대회에서 제1부 연구발표 시간에는 각 분야별 전문간호사의 주도로 진행된 6개의 연구의 결과를 공유하고, 질의응답 시간에 열띤 토론을 통하여 서로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제2부 주제강연 시간에는 충남대 송라윤 간호대 교수로부터 '전문간호사의 성과지표'와 김치원 서울와이즈 요양병원 원장으로부터 '4차 산업혁명과 미래의 환자중심간호'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전문간호사계의 핫이슈인 성과지표와 곧 다가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한국전문간호사협회는 2015년 8월 창립 이래 전문간호실무의 혁신을 돕고, 간호학의 전문지식과 전문술기를 보급하며, 전문간호사 교육과 연구를 통한 간호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활동 중인 협회이다. 2017년에는 전문간호사를 위한 연수과정, 전문간호사 관련 연구발표와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전문간호사협회는 전문간호사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간호사는 누구나 회원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