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동정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인용 교수, 대한슬관절학회 학술상 수상
정형외과 인용 교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인용 교수가 지난 4일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된 대한슬관절학회 추계 심포지엄에서 학술상을 수상하였다.

인용 교수는 그동안 대한슬관절학회 발행 영문 국제학술지인 ‘Knee Surgery and Related Research’에 가장 많은 논문을 게재하여 학술지 및 의료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학술상을 수상하였다.

대한슬관절학회는 1983년 창립된, 대한정형외과학회 산하 가장 큰 분과학회로서, 현재 1,200명이 넘는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대한슬관절학회 학술지는 학회 창립 이후 대한슬관절학회지라는 제호로 국문 발행되다, 2011년부터 Knee Surgery and Related Research라는 제호로 영문 국제학술지로 전환되었고, 현재 미국 국립 보건원(NIH)산하 미국 국립 의학도서관(NLM)에서 운영하고 있는, 바이오 의학 및 생명공학 분야 전자 도서관인 ‘펍메드 센트럴’(Pubmed Central) 등재지이다.

인 교수는 “이번 학술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이다.”며, “국내의 고통 받는 슬관절 환우의 빠른 쾌유와 의학발전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더불어 대한슬관절학회의 국제화와 학회 수준 향상을 위해서 많은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신영인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영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