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DPEOPLE 동정
양철우 교수,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국무총리상' 수상
신장내과 양철우 교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선도형 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단장 양철우 교수(신장내과)가 13일 중소기업중앙회 DMC TOWER에서 개최된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양철우 교수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선도형 특성화사업단 단장으로써 지난 8년간 특허 332개, 사업단 자체 신약 개발 및 진단기기의 기술이전을 통해 임상 진입 4건 및 신의료 기술 인증 획득 8건, 사업단 내 벤처 및 자회사를 설립하여 제품화에 성공하는 등, 병원이 진료와 더불어 연구중심 병원으로 정착하는데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선도형 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단은 2009년 킥오프를 하여 현재 9년차에 접어들었으며 사업단을 통해 지초연구자, 중개 임상연구자 등의 인력양성을 도모하고 면역관련 대형연구센터를 유치하여 면역클러스터를 구축 및 활성화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면역연구센터로 발전하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또한 우리나라 장기이식에 있어 만성거부반응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국내 최초의 면역억제제가 필요 없는 장기이식을 성공시킴으로써 우리나라 이식 분야의 최고 권위자임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양 교수는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며 “앞으로 우리나라 보건의료분야에 있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면역연구선도병원 브랜드를 갖추는데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신영인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영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