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디치과, '성장학교 별' 재학생을 위한 구강건강교육 검진 실시

  • 입력 2017.12.13 15:39
  • 기자명 이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디치과가 지난 12일 관악구 봉천동에 위치한 청소년 교육기관인 성장학교 별(교장 김현수)을 방문해 재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실을 열고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를 시행했다. 

2002년 2월에 개교한 ‘성장학교 별’은 사회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알려 주는 중·고등통합 도시형 비인가 대안학교이다. 이 곳에서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아이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 의사소통, 갈등해결, 분노조절 등의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유디치과는 치아상식 및 구강건강 관리법에 대해 알기 쉽게 강의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구강검진과 예방진료를 통해 학생들의 치아상태를 확인하고 진료했으며,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건강용품 200여개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광욱 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은 “유디치과는 ‘성장학교 별’의 학생들이 재능을 발굴하고 키워 나가는데 지장이 없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등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으로 구강건강용품 및 물품 후원, 무료 구강검진 등 다양한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