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라젠이텍스, 비침습적 산전기형아검사 '제노맘' 기술수출 계약 체결

  • 입력 2018.01.22 11:08
  • 기자명 이경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라젠이텍스(대표이사 황태순)는 자회사 지놈케어를 통해 UAE 및 중동지역에 비침습적 산전기형아검사(NIPT: Non-Invasive Prenatal Test) ‘제노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놈케어는 국내 NIPT 서비스 기업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SCI급 저널에 4편의 논문을 게재하였고, 국내 기업 최초로 2건의 NIPT 분석 특허를 획득한 산전기형아검사 선두기업이다.

이번 UAE 수출은 단순한 서비스 공급 계약이 아닌 기술 수출이다. 기존의 공급 계약은 외국에서 혈액을 한국으로 보내면 이 혈액을 분석해서 결과를 보내주는 형식이었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주로 소량의 서비스에 적합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계약은 UAE에 직접 실험 및 분석 기술을 이전하여 현지에서 실험, 분석, 결과지 작성까지 One stop으로 처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줄여 대량의 서비스가 가능하게 되었다. 전체적인 기술 이전까지는 약 3~4개월 정도가 소요될 예정이며 올해 5~6월부터는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놈케어 정명준 대표는 “이미 지난 2018년 1월 11일 25,000USD의 계약금이 지놈케어로 입금 완료되어 기술이전 과정이 속도를 내고 있다. 여기에 추가로 분석 프로그램 판매 및 로열티를 통해 향후 5년 간 매년 200,000USD 이상의 수익 발생이 예상된다”며 “이번 기술 수출을 기점으로 동남아, 인도, 동유럽, 중남미 등으로 공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제노맘은 비침습적 방식, 즉 양수나 태반을 채취하지 않고 임신부의 혈액에서 태아의 DNA를 분리하는 방식을 취하는 안전한 기형아검사 서비스다. 제노맘의 장점은 미량의 산모 혈액 채취만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검사, 임신 10주차부터 조기 진단 가능, 99%의 정확도, 쌍태아 검사 가능,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신속한 결과 확인 등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