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차만별 건기식, 명절에 어울리는 제품 고르는 노하우

  • 입력 2018.02.09 10:43
  • 기자명 김현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명절 추천 선물로 매번 꼽히는 것 중 하나는 각종 영양제 및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는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가족들의 건강을 바라는 마음이 잘 전해질 수 있는 가장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선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은 원료와 그 기능에 따라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선물용으로 건강기능식품 구입 하고자 한다면 받는 사람의 나이대나 환경을 먼저 고려하고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중장년층의 지친 간과 장을 보호해주는 제품

과도한 업무량과 잦은 회식 등 직장생활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는 중장년층 직장인들의 경우 간과 장의 건강이 악화될 수 밖에 없다. 특히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릴만큼 나빠질 때까지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으며, 장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잦은 소화불량 및 배변활동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평소 관리가 필요하다.

현대약품의 ‘리버350’은 밀크시슬에 들어있는 약효성분 중 하나인 실리마린이 국내 최고 함량으로 담긴 제품이다. 실리마린은 간의 해독과 세포의 재생 능력, 피로 회복 능력에 도움을 준다.

복용 방법은 1일 1회, 1회 1캡슐로 간편하며, 피로에 지친 가족, 친지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동아제약의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세계 유산균 시장점유율 1위인 덴마크 크리스찬한센의 특화균주인 ‘BB-12’와 ‘LA-5’를 배합한 제품이며, 합청착향료 및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식물성 캡슐을 사용했다.

◆ 연로하신 부모님을 위한 제품

연로해진 부모님을 위해서는 뼈와 관절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 나이가 들수록 골밀도가 낮아지고 뼈와 관절이 약해져,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등의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조아제약의 ‘스트롱조인트-F’는 기존 스트롱조인트에 비변성 2형 콜라겐과 프로테오글리칸을 추가한 제품이다. 이 중 비변성 2형 콜라겐은 관절 연골 재생 효과가 뛰어나며 프로테오글리칸은 외부 충격으로부터 관절을 감싸는 완충 역할을 수행해 조직의 섬유 및 세포를 보호해 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보령 글루마D’는 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관절과 뼈 건강, 혈관 건강, 눈 건강에 모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N-아세틸글루코사민, 눈 건강에 효과적인 루테인,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행 개선에 효능이 있는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발생위험 감소에 필요한 비타민D를 함유하고 있다.

◆ 온가족의 활력 보충을 위한 제품

유난히 길게 이어지고 있는 한파로 인해 가족들이 무기력감을 호소하고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졌다면 활력 보충을 도와주는 종합 비타민이나 홍삼 제품이 제격이다.

유한양행의 ‘삐콤씨 액티브’는 피로회복을 돕는 활성비타민 B1 성분인 벤포티아민이 50mg 고함량 함유된 제품이다. 또한 활성비타민 B2와 B6 성분을 보강하는 동시에 기존 ‘삐콤씨’의 주요 성분이었던 비타민 C?E 성분은 유지해 체내 항산화작용도 오래 유지시켜 준다.

정관장 '홍삼톤골드'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에 도움을 준다. 주원료인 6년근 홍삼농축액과 작약, 당귀, 황기, 천궁 등의 부원료를 과학적으로 배합했으며, 맛이 진하고 섭취가 간편해 온 가족을 위한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