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두운 인상 만드는 팔(八)자 주름펴고 얼굴 팔자 고쳐볼까?

  • 입력 2018.02.23 14:46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 양 옆에서 입가로 내려오는 팔자주름은 단 두(이)줄 이지만 전체 인상을 좌지우지 한다. 다른 주름에 비해 깊고 길게 파인 것이 특징인 팔자주름은 제 아무리 피부가 곱고 인상이 좋은 사람도 근심거리 가득한 어두운 인상으로 만들기 쉽다.

팔자주름의 원인은 우선 노화다. 나이들면서 자연스럽게 얼굴 살의 탄력이 사라지면서 점점 깊어진다. 두 번째는 잘못된 생활습관이다.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거나 입을 빼쭉거리거나 자주 움직이는 버릇, 턱을 괴는 버릇 등은 팔자주름을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노화가 아닌 생활습관 탓이라면 습관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개선될 수 있지만, 이미 주름이 깊어지고 피부가 많이 처져있다면, 캐번리프팅과 같은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코코의원 고재영 원장은 “리프팅과 같이 안전하고, 일상복귀가 빠른 비침습적 미용시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했다”면서 “윤곽개선, 볼륨효과를 가진 캐번리프팅의 경우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피부 안쪽에서 손실되는 콜라겐을 생성시키며, 탄성이 강한 스프링 모양의 실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근육 움직임을 극대화한다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캐번리프팅의 경우 KFDA, GMP, CE 인증을 거친 실로 시술하기 때문에 안전성이 뛰어나다. 스프링 형태인 실은 팽창전 3cm에서 최대 60cm까지 늘어나 피부 속에서도 회오리 형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모든 유형의 주름개선에 뛰어나고, 접촉면이 늘어나기 때문에 콜라겐 생성 효과가 6배 가량 늘어난다.

고재영 원장은 “캐번리프팅은 팔자주름을 개선해 활력있고 밝은 얼굴을 만들기에 효율적인 시술이며, 시술 후에도 자연스럽게 근육과 동화되기 때문에 일상 복귀가 빠르다”면서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고 2년까지 효과가 지속되어 점차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