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귀어닥터 컨설팅 서비스 전문가’공개모집

  • 입력 2018.02.28 11:24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촌어항협회 귀어귀촌종합센터는 해양수산부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귀어닥터 컨설팅 서비스’의 확대 운영을 위해 2018년 ‘귀어닥터(전문가)를 신규 모집한다.

‘귀어닥터 컨설팅 서비스’는 해양수산부와 한국어촌어항협회가 2017년부터 시행한 사업으로, 초기 정착 귀어인과 귀어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현장 애로사항 등을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오는 3월 16일(금)까지 모집하는 귀어닥터는 전국 연안 8개 권역의 선도어업인, 귀어귀촌 성공사례자, 대학교수, 전현직 공무원, 해양수산신지식인 등이 지자체 추천 또는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귀어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를 참고하거나 한국어촌어항협회 귀어귀촌종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선발된 귀어닥터는 이번년도 4월부터 12월까지 약 9개월에 걸쳐 귀어닥터 활동을 하게 된다. 컨설팅 내용은 자문신청자가 초기 어촌지역 정착단계에 필요한 애로사항 및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주체적인 방법 제시 및 지원, 귀어닥터가 보유한 해당 수산 기술 및 경영노하우 등 현업에 적용 가능한 내용 중심의 상담 등이 포함된다. 

귀어닥터 1회 활동시 10만원의 자문료를 지급하며, 자문신청자는 별도의 자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어촌어항협회 이상묵 어촌 본부장은 “귀어닥터 컨설팅 서비스가 귀어귀촌인, 귀어귀촌 희망자의 정착 초기 어려움을 해소시켜 궁극적으로 정착 조기 안정화를 통한 귀어귀촌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