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HEALTH 병원&의원
강동미즈여성병원, 예비맘 위한 ‘힐링토크’ 개최

강동미즈여성병원이 23일 ‘예비 엄마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힐링 토크’ 산모교실을 개최했다.

산모교실은 가임여성과 임산부들에게 올바른 출산문화를 전파하도록 임신·출산·육아 관련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공개강좌다. 이날 행사는 예비 엄마들의 다가올 출산에 대한 걱정과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강동미즈여성병원 분만센터장 안성호 원장이 함께했다.

힐링 토크는 출산 시 산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11가지 질문에 대한 응답식으로 전개되었다. 질문 내용은 △자연분만과 제왕절개의 장단점 △자연분만 진행 중 수술로 변경되는 상황 △골반 크기와 자연분만의 연관성 △태아가 작은 경우 예정일까지 정상 주수로 성장시키는 방법 △임신 중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제 △자연분만 잘하는 방법 △출산 시 제모, 관장, 회음부 절개가 필수인지 △임신 중 카페인 섭취 정도 △가진통과 진진통의 구분 등이 있었다. 이 외 산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은 1:1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강동구 산부인과 강동미즈여성병원은 산모와 아이, 가족 중심의 출산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힐링 토크 산모교실은 저출산 시대에 예비 엄마의 다가올 출산에 대한 걱정과 궁금증 풀어주고 건강한 출산을 응원하는 따뜻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강동미즈여성병원 대표 박연이 원장은 “힐링 토크는 출산을 앞둔 임산부들의 궁금증과 불안감을 풀어주기 위해 매월 본원 문화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며 “강의를 통해 산모들이 태아를 잘 보살피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충분한 영양섭취와 적절한 운동으로 기쁨 가득한 출산을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현기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