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약브리핑 3.19] 동국제약/현대약품/GSK/노바티스

  • 입력 2018.03.19 11:31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제10회 잇몸의 날` 주간을 맞아 지난 15일(목)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사랑의 스케일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는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과검진, 스케일링 같은 의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재능기부활동이다.

이날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대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평소 치과 진료를 받기 어려운 `성분도 복지관`의 대학생과 작업장 근무자 100여명에게 스케일링과 칫솔질 교육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국제약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학생 인솔, 현장 정리 등 지원 활동과 함께 행사 참가자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넥센 히어로즈와 스포츠 마케팅 진행

현대약품의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가 2017년에 이어 2018년에도 프로야구단 넥센 히어로즈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2018 KBO 프로야구 시즌 동안 넥센 히어로즈의 홈 구장인 고척 스카이돔 1, 3루 외야 상단 펜스에 미에로화이바 광고가 게재되고, 경기장 내 스크린을 통해 이닝 중간중간마다 미에로화이바 TV CF가 노출될 예정이다.

‘센소다인’, ‘시린이 테스트’ 소비자 이벤트 성료

GSK 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의 시린이 치약 브랜드 ‘센소다인’은 3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서울경기 지역 이마트 8곳에서 ‘시린이 테스트’ 부스를 운영하고 소비자들에게 시린이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소비자 이벤트는 행사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차가운 음료 시음을 통해 시린이 통증이 있는지 인지하는 시린이 테스트와 시린이 증상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관리 방법을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시린이 테스트 참가자에게는 센소다인 멀티케어 체험 샘플을 증정하여, 직접 센소다인으로 시린이 개선효과를 경험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노바티스 졸레어, 새로운 만성 두드러기 글로벌 가이드라인에서 항히스타민제에 반응 없는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의 치료제로 사용 권고

노바티스는 지난 3월 6일 세계 주요 알레르기 관련 학회인 AACI(유럽 알레르기ž임상면역학회), GA2LEN(글로벌 알레르기 및 천식 유럽 네트워크), EDF(유럽 피부과 포럼), WAO(세계알레르기학회)가 발표한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통해 항히스타민제에 반응하지 않는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환자를 위한 치료제로 졸레어(성분명 오말리주맙)를 권고했다고 밝혔다. 졸레어는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에 권고되는 추가 요법제로써 유일하게 승인된 약물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