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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기능을 증가시키는 방법

[엠디저널]성기능을 개선시킨다고 하면 사람들은 뭐든지 먹는다. 거시기에 좋다고 하면 아마 양잿물도 먹을 것이다. 혈류량이 좋아지면 당연히 거시기에 좋다. 그리고 당연히 심장에도 좋고, 장수할 수도 있다.

루이스 이그나로, 페리드 뮤라드, 로버트 퍼치코트는 NO (Nitric Oxide)가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기적의 물질이라는 것을 발견해서 1998년 노벨의학상을 받는다. 그 이후로 NO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었다.

NO와 관련된 질환은 발기부전, 고혈압, 죽상동맥경화, 요실금, 당뇨병, 알츠하이머, 류마티스 관절염, 암, 위궤양 등인데 NO가 증가하면 이런 질환들도 같이 좋아진다. 왜냐하면 NO는 혈관 내피세포에서 생성되어서 혈관의 평활근을 이완시켜서 혈액순환을 늘리기 때문이다. 특히 NO가 발기 조직에서 환상 GMP의 생성을 자극해서 음경으로 향하는 혈류를 개선시킨다. NO수치가 높으면 환상 GMP의 농도를 100배나 증가시킬 수 있고, 그러면 혈류가 증가하고 발기 조직이 확장되고 발기가 일어난다. 그렇게 NO가 증가하면 성기능도 좋아지고 몸 전반적인 상태가 좋아진다. 즉 NO는 성기능과 기타 질환에 좋다.

NO는 우리 몸속에 소량 존재하는 가스이고 음식이나 운동을 통해서 NO를 증가시킬 수 있는데 NO가 증가하면 몸의 혈관에 있는 내피세포의 기능이 회복되면서 혈관이 확장되고, 혈압이 떨어지고 혈관이 깨끗하고, 탄력적인 상태로 유지가 되고, 체내 모든 세포에 영양을 보급하게 되어서 죽상동맥경화가 좋아지고, 당연히 기억력이나 발기력도 좋아지고 활력에 찬 삶을 즐기거나 장수할 수 있다.

어떻게 해야 우리 몸에서 NO를 증가시킬 수 있을까?

NO 증진 음식 = 성기능이 좋아지는 음식

L-아르기닌과 L-시트룰린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붉은 고기, 연어, 아몬드, 검은 초콜릿, 메론, 땅콩, 콩, 후두가 있고, 미국 심장협회가 권장하는 심장에 좋은 지방으로는 정재 또는 천연 올리브유, 카놀라유, 옥수수유, 참기름, 식물성기름 등이 있다. 그리고 연어, 참치, 고등어, 청어, 넙치, 정어리, 새우, 대구, 도미, 황새치, 바닷가재 같은 어패류에 오메가 3가 많고, 섬유를 하루 25그램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날 것 혹은 찐 야채, 콩과 완두, 과일, 현미, 미정백 곡물 빵과 시리얼, 견과와 씨가 좋다. 그 외에도 심장에 좋은 특별한 음식으로 계란 흰자, 마늘, 녹차, 아마씨, 콩, 견과, 검은 초콜릿, 적포도주, 포도주스, 블루베리, 석류 주스 등이 있다.

NO 증진 영양제 = 성기능이 좋아지는 영양제

가장 중요한 것은 음식을 잘 먹는 것이다. 하지만 보통 식사만으로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 없어서 매일 보조제를 복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영양제의 용량이 중요하다. 필요한 양이 부족하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NO 증가를 위한 영양제의 1일 영양제 권장량은 다음과 같다. L-아르기신 취침 전 1000mg 4-6알 복용, L-시트룰린 취침 전 200-1000mg, 비타민 C 500mg, 비타민 E 200IU, 엽산 비타민 B9 400-800ug, 알파리포산 10mg 이다. 이 영양제는 NO를 증가시키고 항산화제로 작용해서 활성산소인 프리 레디컬을 제거해서 몸의 내피세포를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돕는다.

NO 증진 운동 = 성기능이 좋아지는 운동

하루 최소 20분, 주 3회 운동을 하면 세포 내피에서 NO의 양을 증가시키고 동맥 죽상반의 감소, 혈압 및 LDL 콜레스테롤의 저하를 만들 수 있다. 운동으로는 걷기, 조깅, 자전거타기, 테니스, 농구, 요가, 필라테스, 줄넘기, 댄싱, 인라인 스케이트 등 어떤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강한 운동이 아니라 중증도 강도의 운동, 즉 맥박이 110-120회 정도 증가하는 정도가 가장 좋다. 너무 힘이 드는 강한 운동은 오히려 더 좋지 않다.

혈관이 건강하면 당연히 모세혈관으로 이루어진 음경의 강직도도 좋아진다. 옛날부터 아침 발기가 안 되는 사람에게는 돈도 꿔주지 말라고 했다. 가까운 시간에 건강의 위기가 온다는 것을 오래 전부터 사람들은 알고 있었던 것이다. NO는 혈관의 내피세포에서 분비되어서 혈관을 이완시키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발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에 모두 도움이 되는 NO가 증가하는 생활습관을 꼭 가져야겠다. 

박혜성  emd@mdjourna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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