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책브리핑] 건보공단, 증명서 무인발급기 3600대 설치 외

  • 입력 2018.03.20 16:35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건보공단, 2017년도 공공기관 협업과제 최우수기관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기획재정부에서 주최한 ‘2017년도 공공기관 협업과제 최종 평가’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정부 무인민원발급기를 활용한 건강보험 증명서 등 민원서류 자동 발급 서비스 제공’을 공공기관 협업으로 추진하여 최우수과제(기관)로 선정됐다.

그동안 건강보험 증명서는 공단 홈페이지, 4대보험 통합징수포털정부24, 웹EDI, M건강보험(모바일 앱)과 인근 지사를 방문해 신청해야 했는데, 인터넷이나 모바일 이용이 어렵거나 공인인증서를 분실한 경우에는 부득이 인근 건강보험 지사를 방문하거나 고객센터로 전화해 신청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 진흥원, 러시아·CIS 국가 환자유치에 박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지난 13일(화)부터 3월 15일(목)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Intermed(국제의료관광 전시회)에 참가해 한국의료 홍보관을 운영하고, 연계 행사로 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한국의료 홍보회(Medical Korea 2018 in Russia)’를 성료했다.

러시아 현지 45개 유치기관이 참여하였으며, 국내 의료기관에서 발표한 환자유치 프로그램 및 최신 의료기술 소개에 현지 관계자들은 큰 관심을 표명하였다. 연이어 진행된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총 247건의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 신규 환자유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 오송 첨복 입주기업에 투자유치 연결 기회 제공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제1차 기술투자 파트너링(기술투자로드쇼)’ 행사가 3월 14일(수) 충북 오송 C&V센터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노아닉스’,‘로피바이오’ 등 7개의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들이 참여하였고, 투자기관으로는 ‘인터베스트’,‘KB인베스트먼트’ 등 8개의 투자 기관이 참여했다. 이날 투자기관들은 입주기업들의 IR 자료를 청취했으며 평가를 거쳐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들과 투자의향서 작성 및 투자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