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S25, 다이어트·체형관리 고객 위한 저칼로리 라인업 강화

  • 입력 2018.03.28 16:50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29일 출시하는 ‘99kcal 한 컵 샐러드’를 시작으로 칼로리 수치를 전면에 내세운 저칼로리 라인업을 강화한다.

GS25가 저칼로리 라인업으로 첫선을 보이는 ‘99kcal 한 컵 샐러드'는 GS리테일이 한영실 식품 맞춤 연구실 연구진(이하 연구진)과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은 높인 대표적인 클린이팅(clean eating) 트렌드를 반영한 먹거리다.

클린이팅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건강식 트렌드로 자연과 가장 가까운 상태의 재료를 먹고 좋은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으로, 뉴욕에서 클린이팅 트렌드를 반영해 한 컵에 다양한 컬러의 건강 먹거리를 층층이 쌓아 올려 보기도 좋고 영양도 충실하게 만든 한 컵 샐러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와 연구진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한 컵에 층마다 다른 맛과 컬러, 영양을 담아 이번 99kcal 한 컵 샐러드를 선보이게 됐다.

1~3단에는 열량이 적고 포만감을 주는 곤약쌀, 병아리콩, 렌틸콩 등 슈퍼푸드와 닭가슴살을, 4~6단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파프리카와 라디치오를, 7~8단에는 양상추와 어린잎 채소, 방울토마토를 담아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영양이 고루 담긴 클린이팅 푸드를 선보였다.

GS25는 맛과 멋, 칼로리와 영양, 간편함을 중요시하는 여성, 남성들이 식사 대용으로 이번 99kcal 한 컵 샐러드를 구매하면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GS25가 샐러드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하루 중 07시~09시에 29%, 11시~13시에 20%, 18시~20시에 21%로 70%가 식사 시간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이번 한 컵 샐러드를 시작으로 4월부터 패키지 디자인에 칼로리 수치를 강조한 도시락, 간편식 등 저칼로리 라인업을 지속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다이어트와 체형 관리를 위해 영양가 있는 저칼로리 먹거리를 찾는 고객에게 차별화 된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니즈를 가진 고객이 GS25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김태형 GS리테일 FRESH FOOD 팀장은 “그동안 GS25는 차별화된 샐러드와 칼로리를 낮춘 도시락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저칼로리 먹거리에 대한 니즈와 고객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GS25는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영양을 갖춘 저칼로리 먹거리를 지속 선보임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