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약브리핑] JW생명과학, 영양수액제 EU GMP 승인 외

  • 입력 2018.04.03 14:49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페시아, 유럽 피부과학회 ‘남성형 탈모 치료 가이드라인’ 1차 치료제 권고 자축행사

한국MSD(대표 아비 벤쇼산)는 지난 3월 26일 한국MSD본사에서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 1mg)1가 2017년 11월 유럽 피부과학회 포럼(EDF; European Dermatology Forum)에서 발표한 최신 남성형 탈모 치료 가이드라인에서 경구용 남성형 탈모 치료제로는 유일하게 1차 약제(First-line Treatment)로 권고됨을 기념하는 사내행사를 가졌다.

JW생명과학, 아시아 최초 ‘영양수액제’ EU GMP 승인

JW가 아시아권 제약사로서는 최초로 영양수액제 생산시설에 대한 EU-GMP 승인을 받았다.

JW홀딩스의 자회사 JW생명과학(대표 차성남)은 JW당진생산단지의 3체임버 영양수액제 생산시설에 대해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유럽연합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EU-GMP, Good Manufacturing Practices)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지금까지 아시아권 제약사가 정제·캡슐, 앰플·바이알 의약품 생산시설에 대한 EU-GMP 승인을 받은 적은 있었지만, 종합영양수액제(TPN, Total Parenteral Nutrition) 공장이 유럽연합 기준을 통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JW당진생산단지 수액공장에 대한 실사는 벨기에와 스웨덴 의약품청이 지난 1월 8일부터 5일간 진행했으며, 이후 JW생명과학은 생산량과 관련한 보완 대책을 마련하고 최종 승인 통보를 받았다.

현대약품, 故 이규석 회장 12주기 추도식 

현대약품은 지난 2일 서울 논현동 본사 강당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자인 故동산(桐山) 이규석 선대회장의 제12주기 추도식을 거행했다.

이 날, 참석자들은 추도식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수많은 우수 의약품을 개발, 생산하며 제약 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故 이규석 선대회장의 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학 대표이사는 추도사에서 "故 이규석 선대회장님은 현대약품을 창립하신 이래 수많은 어려움을 맞닥뜨렸으나, 남다른 선견지명과 경영수완, 그리고 훈훈한 인간미로 그 모든 난관을 이겨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