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제1기 건강기능식품 기본과정 실시

  • 입력 2018.04.27 14:53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은 건강기능식품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건강기능식품분야 종사자 대상으로 ‘제1기 건강기능식품 기본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건강기능식품 안전관리 강화 및 산업성장을 위하여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과의 3자간 업무협약(MOU)을 지난 달 체결하였으며, 3자간 교육협력을 통하여 건강기능식품분야 종사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 전문교육을 계획하여 관련 분야 인재양성에 노력하고 있다.

4월 24일에 실시한 ‘제1기 건강기능식품 기본과정’의 교육내용은 건강기능식품 현황, 정책, 관련 법령 및 기업 사례로 구성되었으며,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현재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으며, 교육생간의 소통을 통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건강기능식품 기본과정 이외에도 △건강기능식품 인허가과정 △건강기능식품 표시광고과정 △건강기능식품 GMP과정 △건강 기능식품 수출전략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건강기능식품 분야 교육은 해당분야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세부 교육내용과 교육 신청 절차는 인력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