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자 수염 레이저 제모, 피부 개선 효과 뚜렷

  • 입력 2018.05.09 18:19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수염 레이저 제모 시술이 피부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우석JMO피부과에서 남자수염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시술 이후 주변 사람들로부터 피부가 좋아졌다거나 어려보인다는 등 뚜렷한 반응을 얻은 사람이 93.3%에 달했다. 특히 어려보인다는 주변반응도 42.2%의 높은 비율을 나타냈다. 거뭇거뭇한 수염자국이 없어지면 피부색이 밝아지고, 동안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된 것이다. 시술받은 본인은 수염제모 이후 좋아진 점으로 면도를 안해도 되는 점을 97.8%로 가장 높게 꼽았다. 그 다음으로는 피부가 좋아졌음, 이미지가 부드러워졌음, 모낭염 호전 등 피부개선 사항을 장점으로 응답했다. 다른 사람에게 레이저 제모시술을 권유할 의향도 97.8%로 높은 만족감을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수염부위 레이저 제모 시술은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신체의 다른 부위보다 털의 밀도가 높고, 모낭 및 모근의 크기도 크고, 발모력도 왕성하기 때문이다. 여타 제모부위보다 면적은 작지만, 레이저 조사 강도를 높여서 천천히 시술해야 하므로 1회 평균시술시간이 30분 정도 소요된다. 피부반응을 확인하면서 천천히 시술해야만 부작용 확률도 줄어들고, 시술효과도 높다. 하지만 짧은 시술시간으로 잘못된 시술을 받으면 시술 전과 같이 수염이 다시 자라나게 되고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JMO피부과 고우석 대표원장은 “깨끗한 이미지를 방해하는 남자 하관부위의 수염을 레이저 영구제모로 없애면 피부 개선과 동안 효과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남자 수염 제모는 그 효과가 ‘All or Nothing’이므로 시술 전 후 사진촬영을 통해 정확하게 검증하는 병원에서 시술 받아야 환불 등 정당한 권리를 요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