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료인과 환자들의 삶의 질을 모두 잡는 기술이 경쟁력

[인터뷰] ㈜ 메드믹스 임수정대표

  • 입력 2018.06.05 14:20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드믹스는 ‘2010년 고휘도 특수 의료용 SLD(Super Luminous Diodes)를 적용한 스마트룩스 프리미엄을 출시해 기존의 광치료기기 시장 일대의 혁신을 일으키며 주목을 받은 기업이다.

메드믹스에서 2010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룩스는 CE, KFDA, FDA, ISO13485, 일본후생성(MHLW)등의 인증 및 허가를 획득했으며, 현재는 약 15개국의 관련업체가 사용하며 국내외에서 아낌없는 호평을 받고있다. 메드믹스 임수정 대표는 "스마트룩스와 병의원 전용 공기정화살균기 클라로메디(CLARO MEDI)를 통해 의료인과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먼저 스마트룩스는 빛을 이용하여 치료하는 고휘도 특수 의료용 SLD(Super Luminous Diodes)칩을 적용한 광조사치료기기(Phototherapy Device)다. 빛에는 여러 스펙트럼이 있는데 그 중 피부의 진피층까지 흡수되어 다양한 피부 관련 적응증에 도움을 주는 파장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손상 없이 세포를 재생산 및 활성화 시켜주는 기기다. 단독 시술 및 타 시술과 병행 시 여드름 완화, 성형 후 부종 및 멍 관리, 피부재생 등에 도움을 주는 기기인 것이다. 두피모발센터 혹은 외과시술이나 치과치료등에 함께 사용되기도 한다.

클라로메디(CLARO MEDI)는 메드믹스 공기질관리사업의 첫 번째 아이템인 공기정화살균기다.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 제품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미세먼지만큼 심각한 ‘세균감염’의 문제는 아직 소비자들의 인식이 따라 올라오지 못했다. 때문에 클라로메디는 세균감염의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병원 내의 질병을 일으키는 각종 유해물질을 원천적으로 제거해 건강한 공기만 남겨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해주기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임수정 대표는 “내원하는 환자들과 하루 중 많은 시간을 병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건강 그리고 직접 환자들과 맞닿아 진료를 보시는 원장님들의 건강관리까지 생각한다면 공기정화살균기 클라로메디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클라로메디는 일반 필터가 아닌 카타코트(CATACOAT)를 사용한 공기정화살균기이다. 카타코트는 공기, 온도, 산, 알칼리에 강한 귀금속인 백금에 250 ℃ 의 열을 가하여 백금 본연의 살균력을 극대화하는 기술로 클라로메디 내부에서 오염된 공기를 강력하게 살균해주는 장치다.

또한, 헤파필터, UV램프 등 교체가 필요한 필터나 램프 등이 아니기에 추가적인 유지관리 비용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클라로메디는 강력한 살균력에 대해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시험성적서를 받아놓은 상태이며, 종합병원, 수술실, 산부인과, 요양병원 혹은 피부과의 처치실 및 시술실 등에서 범용적으로 쓰일 수 있는 제품이다.

임수정 대표는 “눈 앞의 수익을 위한 빠른 길보다는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제대로 된 제품을 개발해 그 제품의 가치와 이익을 고객과 업체 모두가 나누는 것이 목표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