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리오 코리아, 휴대용 공기청정기 ‘GQ9’ 선보여

  • 입력 2018.08.05 00:46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전자제품 전문 제조기업 알리코리아에서 미세먼지 걱정을 없애주는 작지만 강하고 상쾌한 휴대용 공기청정기 ‘GQ9’를 선보인다.

슬림하고 작은 사이즈로 테이블이나 책상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GQ9는 HEPA 필터 중에서도, 가장 흡착력이 좋다는 H11등급의 필터를 채용해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도 95% 정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탈취작용을 자랑하는 카본 필터를 장착해 쉽게 빠지지 않는 차량 내부 냄새나 부엌 냄새 그리고 역한 담배 냄새를 제거하는 것이 가능하다.

GQ9는 은나노 음이온 향균 정화 방식을 도입해 더욱더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강력한 터보팬을 채용하여 오염된 공기를 더욱더 빠르게 정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알리오코리아 관계자는 “PM2.5 수치를 아주 나쁨 수준인 999로 맞춰 놓고 GQ9 제품을 가동해 자체 공기 정화 테스트를 진행하였는데, 정화 후 PM2.5 수치가 아주 우수한 수준인 5로 나타날 만큼 정화 능력이 뛰어난 것이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사용방법도 매우 쉽고 편리하다. 조작 버튼이 LED로 되어 있어 상태 확인이 용이하며, 버튼을 사용해 저속, 중속, 고속으로 청정 모드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해 공기 오염도에 따라 작동 강도를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다. 충전도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PC, 가정용 어댑터, 차량용 USB 등에 연결하여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옵션으로 구매 가능한 고체생물효소필터를 사용하면 효소가 코팅된 필터가 곰팡이, 세균, 미생물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고가의 공기청정기가 주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알리오코리아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오염된 공기를 정화해주는 공기청정기의 필요성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휴대가 가능한 공기청정기 GQ9가 보다 다양한 장소에 상쾌한 공기를 제공하여, 사람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