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은보화로 만든 구강위생용품 들어보셨나요?

한국보원바이오

  • 입력 2018.08.13 01:28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로부터 튼튼하고 건강한 치아를 가진 것은 오복 중 하나로 불릴 만큼 치아건강의 중요성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치아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인 먹는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말을 할 때 정확한 발음을 내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신체 부위 중 가장 신경 써서 관리를 해줘야 하는 부위이다.

치아관리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양치질이다. 양치질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인식하기 어렵지만, 구강질환의 대부분이 식사 후 제때 양치질을 하지 않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양치질을 해 발생하기 때문에 치아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양치 습관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치아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커져가면서 구강위생용품도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특히 양치질에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치약의 경우 기초 성분만 갖춘 보급형 치약을 넘어 구취제거, 미백, 치주 질환 예방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치약들이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졌다.

금과 은 입자가 함유된 고기능성 치약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각지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보원바이오의 김기영 대표는 “일반 보급형 치약은 주로 대기업들이 제조·판매하다 보니 중소기업이 같은 아이템을 갖고 시장에서 경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대기업이 신경 쓰지 못하는 틈새시장을 노려 고기능성 치약을 선보였던 것이 개인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의 구강 건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한국보원바이오는 금과 은 입자가 함유된 건강 치약 제조로 특허를 인정받고 2006년부터 약 13년간 구강용품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노블 G플러스 금치약과 노블 S플러스 은치약은 금과 은을 함유하고 있어 향균 효과가 탁월하고 치약을 짰을 때 성상이 맑고 투명하면서 금이나 은 입자가 눈에 확연히 보여 심미성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일반 보급형 치약의 두 배에 가까운 24가지 성분을 처방했을 정도로 고기능성을 자랑한다.

김 대표는 “바른 구강 문화의 지표가 되겠다는 모토 아래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개발해왔다”며 “대표 제품인 노블 금·은 치약 외에도 시린이 전문 치약, 미백 전용 치약, 구강 냄새 제거 치약 등 다양한 전문 치약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치아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유지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보원바이오의 각종 기능성 치약은 국내는 물론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해외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국의 대형 제약회사와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해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인 중국 시장에 대한민국 기능성 치약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해외 시장으로 수출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통관 문제, 위생 검열문제 등에 어려움을 느껴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중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제품을 보급형 수준의 가격으로 제공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력은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을 만큼 우수하지만, 정작 국내시장에서 판로를 개척하지 못해 도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부의 정책적인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기업이 정부의 정책에 맞추는 것이 아닌 정부가 기업의 상황에 맞게 정책을 펼쳐준다면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보원바이오는 최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 고기능성 치약과 더불어 천연광물질을 소재로 한 전기매트, 방석, 목걸이 등 다양한 건강용품을 선보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