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세비아, 내년 상반기 꼼에스타 감성 입힌 색조계열 화장품 출시

  • 입력 2018.08.27 00:32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반기 ‘키즈포인트팩’을 출시하면서 뷰티업계에 진출한 (주)세비아(이하 세비아)는 내년 상반기 화장품 전문 기업과 협력해 대표브랜드 꼼에스타의 감성을 입힌 색조화장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키즈 주얼리&패션 회사인 세비아는 2012년 대표브랜드 꼼에스타를 론칭하면서 미아방지 목걸이, 각인 팔찌, 디즈니 및 마블 주얼리 등 다양한 주얼리를 비롯한 헤어밴드, 선글라스, 모자, 핸드백 등 패션아이템 및 특별한 날에 입는 드레스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패션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 올해 상반기 어린이 마스크팩인 ‘키즈포인트팩’을 출시하며 뷰티업계로 영역을 넓혔다.

키즈포인트팩은 기존의 일체형 마스크팩의 단점을 보완해 신체에 필요한 부위만 커버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여름철 자외선에 손상된 어린이들의 약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다양한 과일모양이 재미를 더한다.

“아이의 탄생을 기념해 온 가족이 축복해줄 수 있는 의미 있는 오브제를 만들고 싶었다”는 세비아 이선민 대표는 꼼에스타를 통해 목걸이, 팔찌, 별자리, 12지신 등 아이템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보이며 아이가 원하는 것, 좋아하는 것을 하나씩 실현해가고 있다. 또한 금속의 양각과 음각의 특징을 활용해 엄마와 함께 나눠 착용하는 실버매듭팔찌는 사단법인 백혈병소아암어린이협회에 기부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세비아는 고객이 주얼리를 구매할 때 원하는 길이, 보석, 문구 등을 개인의 기호에 맞게 반영될 수 있도록 주문 후 생산방식을 채택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세비아의 제품은 모두 한국에서 제조되며, 공정관리도 자체적으로 하고 있다.

더불어 A/S(사후관리)는 수리여부에 따라 소정의 공임을 책정해 두고 모든 소비자에게 안내하고 있다. 이에 성인이 된 고객이 주얼리를 착용하기 위해 리사이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도 적지 않다. 세비아는 주얼리의 평생 소장이 모토다.

무엇보다 세비아는 아이들이 착용하는 것이기에 제품의 가격대와 상관없이 소재와 성분이 안전한 것을 사용한다. 주얼리의 주재료는 그릇으로 사용할 만큼 안전한 구리합금을 취급하며, 합금 시 단가를 낮추기 위해 유해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는다. 단순하고, 명확하면서 안전한 소재와 성분으로 제품을 제작하는 것이 세비아의 철학이다. 물론 인증된 공식기관에서 시험성적을 의뢰를 해 리포트를 받고 있으며, 법적 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이선민 대표는 “지구의 환경오염으로 인해 자외선 차단과 미세먼지가 화두다.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 착용이 필요하다. 이에 꼼에스타는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아이가 착용하는 선글라스를 직접 제조해서 유통하고 있다”며 “일전에 행정기관에서 키즈 전문 제품으로 적합하지 않은 기업과 관련된 보도자료를 냈는데 우리 브랜드가 잘못 올라 있었다. 꼼에스타는 디즈니 공식 라이센스 파트너로서 디자인을 비롯한 패키지, 유통승인을 거쳤다. 제조사에서 소재 안전성 검사도 받았으며, 자외선 차단 투과율도 정확하게 표기하고 있다. 선글라스의 기본적인 기능은 눈을 보호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안전한 제품, 꼼에스타의 감성을 반영한 디자인을 선보인 덕분에 많은 고객이 꼼에스타를 찾고 있으며, 재구매율도 늘고 있다. 실제로 세비아는 매해 두배씩 성장하고 있다.

한편, 세비아는 다년간 스마트주얼리 분야를 연구해 왔다. 스마트주얼리 앱에 아이의 성장기록, 아이 위치 추적 등 다양한 기능을 담을 예정이다. 현재 기술 분야에서는 많이 소개되고 있지만, 상용화 되지 못했다. 이에 세비아는 높은 제품력과 디자인을 가미한 감각적인 웨어러블을 출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반대로 수십 년 전에 선보인 제품이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는 까르띠에처럼 세비아는 좋은 제품을 개발하고 그 제품을 개선하면서 나아가고 싶다. 이에 제품마다 연도를 표기함으로써, 과거에 좋았던 제품을 현재에도 찾을 수 있게 했다.

세비아의 대표브랜드 꼼에스타는 백화점, 면세점을 호텔, 종합쇼핑몰 등에 입점해 있으며, 온라인은 직영몰을 비롯한 다수의 유통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앞으로도 온라인에서 더욱 많은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넓혀갈 계획이다. 더불어 롯데, 신세계, 신라 등 주요 면세점의 입점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다지고자 한다.

세비아는 국내 최초 키즈 주얼리&패션 기업으로서 세계에 자랑스럽게 소개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꼼에스타만의 독특한 감성을 가미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