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이비케이랩, 이노비즈 인증 획득!

  • 입력 2018.08.28 14:20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물기반 기능성소재를 이용해 의약품,식품,화장품 원료 및 제품을 생산하는 전문기업인 제이비케이랩(대표 장봉근)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

이노비즈 확인제도는 기술경쟁력과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Inno-Biz)을 발굴・선정하여 자금, 기술, 판로 등 정부의 지원시책 연계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으로 육성하는 제도다.

활성형 안토시아닌 나노복합체를 이용해 면역,항암,대사기능,비만,피부,관절 등 다양한 기능성 원료 개발에 성공한 제이비케이랩은 이번 이노비즈 인증을 계기로 R&D분야 국책과제수행 역량 강화와 원료수출을 위한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또한 주력 제품인 시아녹스,알티녹스 등 항암보조건강식품과 아로녹스,페리녹스 등 대사성질환용 건강보조식품, 힐코칼슘디,힐코마그네슘 등 필수영양소제품, 리베톡스,리베롤 등 디톡스제품의 판매를 강화하고, 안토시아닌을 함유하는 프리미엄 아로니아 브랜드 ‘하트베리’의 마케팅 활성화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제이비케이랩은 현재 간기능개선 인체적용시험을 고대구로병원과 한림대강남성심병원에서 진행중이며, 면역과 항산화 기능 규명을 위한 인체적용시험에 곧 착수한다. 또한 약국, 한의원, 병의원을 대상으로 세포교정프로그램을 통합•리뉴얼하여 메디칼시장 확장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설립 3년 이상의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말한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은 각종 기술개발사업 참여시 우선 지원하며, 코스닥상장과 신시장진출, 산업기능요원 및 전문연구요원 등 인력운영, 판로/수출 등 다양한 정부지원시책에서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