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DFOCUS 법률상식
이혼소송에 필수적인 법률 자문

[엠디저널]요즘 세상에서 이혼은 이미 어렵지도, 드물지도 않은 일이 되었다. 이혼절차를 알아보려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이혼소송을 대비한 준비 역시도 꾸준히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각 상황별 이혼사유에 맞춰 준비가 이뤄지는 이혼소송은 각 소송 마다 필요한 법률적 준비가 다르다. 때문에 이혼 시 변호사의 자문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변호사를 통해 과거의 이혼소송 판례와 사유에 해당하는 사항들을 정확이 파악해 보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해졌다. 이처럼 과거와는 달리 복잡해진 법무 과정은 많은 사람들에게 적잖은 부담이 되고 있는데, 소송 시의 판결금액을 예상해 제공하는 시스템도 등장할 정도로 법무시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소유하고 있는 법무법인 윤중은 이혼 소송에서 법률 자문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김흥준 대표 변호사는 “이혼 시 소송 전 이뤄지는 이혼 상담부터 소송까지 모든 의뢰인에 맞춰 각종 법률적 자문을 주는 것이 법무법인에게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며 “양육권이나 재산문제 등 민감하고 도움이 절실한 부분들에 대한 관리가 소송의 성패를 가르기 때문에 변호사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이혼소송은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법무법인 윤중은 의뢰인의 이혼 사유에 맞춰 전국 무료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무료 상담은 법무법인 윤중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24시간 신청 가능하다.

강지명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지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