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DPEOPLE 동정
고대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이재민 교수, 대한소화기내시경 연구재단 월봉학술상 수상내시경을 이용한 최소 침습적 비가역적 전기천공술의 담도종양 치료
이재민 교수

[엠디저널]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이재민 교수가 최근 대한소화기내시경 연구재단 ‘2018년 월봉학술 연구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월봉학술 연구비’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에서 학회 발전과 평생회원의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수여되는 학술상으로, 소화기 학문발전에 괄목할만한 공헌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의 연구 계획을 선정해 지급한다.

이재민 교수는 '내시경을 이용한 최소 침습적 비가역적 전기천공술의 담도종양 치료'에 관한 연구로 수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이 연구는 난치성 악성 종양인 담도암 및 담도 병변에 대해 최신 국소소작 치료인 비가역적 전기천공술을 적용하여 내시경 시술을 통한 암치료법을 개발하는 연구이다.

이재민 교수는 "대한소화기내시경 연구재단의 월봉학술 연구비를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꾸준한 연구활동을 통해 난치성 종양의 새로운 내시경 치료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재민 교수는 이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소화기연관학회 국제소화기 학술대회(KDDW, Korea Digestive Disease Week)에서 ‘췌장질환에 대한 내시경적 비가역적 전기천공술 치료 개발’에 대한 연구 결과를 본회의장 구연(plenary session)에 발표하기도 하였다.

[자료제공 고려대 안암병원]

강지명 기자  emd@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지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