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립재활원, 보조기기 제품정보 등록 시스템 업체설명회 참여자 모집

  • 입력 2019.02.27 18:52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재활원(원장 이범석) 중앙보조기기센터는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2016.12.30.시행) 제9조(보조기기 정보제공)에 따라 보조기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운영 중에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보조기기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한 보조기기 맞춤형 검색 기능이 구축되어 각 개인의 상황에 맞는 보조기기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보조기기 데이터베이스에 다수의 보조기기 제품 정보를 등록하고 있으나 다양한 보조기기에 대한 정보를 단시간에 확보하기가 어려운 점, 신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어려운 점 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보조기기 관련 업체가 직접 중앙보조기기센터 보조기기 데이터베이스에 보조기기 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하는 보조기기 제품정보 등록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번 업체설명회는 3월 7일 오후 1시 국립재활원에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중앙보조기기센터 웹사이트(맞춤형 검색 기능) 소개, 보조기기 제품 정보 등록 시스템 사용 방법 등이다.

참석 대상은 보조기기를 제작 및 판매·유통 업체, 공적급여 보조기기 지원 사업 등록 업체 등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업체이며 참가 신청은 3월 6일까지고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및 보조기기 콜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