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가족, 주부의 건강을 지키는 조리수필터는 필수 주방용품 ‘워터웰’

  • 입력 2019.03.21 16:34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쓰는 수돗물은 과연 얼마나 안전할까. 수돗물 속에는 녹, 중금속, 잔류염소, 클로로폼 등 다양한 유해성분이 녹아 있어서 각종 피부염, 기관지염, 호흡기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다.

그 중 “잔류염소”는 기체상태로 수돗물 속에 녹아있는 유해성분이다. 저 농도의 잔류염소는 인체에 무해하다고는 하지만 인체에 축적될 경우 각종 장기와 호흡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유해물질이며 대부분의 정수처리시설에서 사용되고 있어 각 가정의 수돗물에 반드시 존재한다.

잔류염소는 기체상태로 되어있어 눈에 보이지 않으며 수돗물을 끓였을 때 공기 중으로 증발하게 되는데 고스란히 주방의 공기 중에 섞여 주부들의 호흡기로 유입된다.

수도꼭지용 생활정수제품의 대표브랜드 워터웰 시리즈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한중커머스는 2014년도에 잔류염소를 99%제거하는 비타민복합필터가 설치되는 정수샤워기를 출시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국내 포털에서 녹물제거필터와 염소제거필터분야에서 상위에 랭크 되며 그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2017년 4월 출시된 워터웰 파워필터 PF-100, PF-200은 주방의 싱크헤드(수전)에 적용할 수 있는 조리수 필터로써 NSF인증, 세계 아토협회 인증, 국내 KC위생안전인증 등을 받았다.워터웰은 각종 안전인증과 성능시험테스트를 통과한 탄소블럭필터와 고밀도PE침전필터를 적용하여 수돗물속의잔류염소와 미세중금속을 99%제거하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미국 NSF인증을 받은 원재료를 기반으로 1차 세디먼트필터와 통수량을 확보하는 탄소(카본)블럭필터 등 3중 복합필터로 설계하여 타사제품보다 정수 성능을 올리고 필터 사용률을 90%이상으로 높여 타사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대다수의 정수필터제품은 염소제거만 되거나, 녹물도 큰 입자위주로 필터링 되는 반면 워터웰의 정수필터제품은 녹물, 미세중금속, 잔류염소 이 3가지 유해성분을 모두 필터링 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워터웰의 관계자는 “정수필터제품은 '물 건강 가족 건강' 이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수돗물 속의 각종 유해성분을 완벽히 필터링하고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하여 더욱 건강한 삶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워터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