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LIFE 문화&라이프
"고교생이 마카롱 만들기" 상록호텔조리직업전문학교 쿠킹클래스 실시
  • 이창준 (엠디저널신사업본부장)
  • 승인 2019.06.05 17:15
  • 댓글 0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고용노동부 지정 훈련기관 상록호텔조리직업전문학교가 일반계 고교 2학년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마카롱 만들기" 쿠킹클래스를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상록호텔조리직업전문학교 교수진 등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 별도의 수강료는 없었다.

참가자 대부분은 일반계 고교 2학년생이었으며, 일부 일반인들이었는데, 마카롱을 만들어 본 적이 없는 이들이었고, 대부분은 제과제빵 자체가 생소한 이들이었다.

한 참가자 학생은 "마카롱이 이렇게 짜서 만들어지는지도 몰랐고, 만들어지는 과정 자체가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파티쉐와 같은 것은 나와는 무관한 일인줄 알았는데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하는 기회였던 것 같다."고 전했다.

이에, 상록호텔조리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학생 시절에는 정해진 교육과정만 따라가다보니 정작 자신만의 꿈을 생각할 여유가 없는 경우가 많다. 적어도 여기까지 용기를 내서 쿠킹클래스에 참가할 의지가 있는 학생들이라면 많은 꿈이 미래에 펼쳐질 가능성이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 고 전했다.

한편, 상록호텔조리직업전문학교는 인천요리학원, 인천위탁교육학교 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진학과 자격증 취득은 재학생들이 국제요리 대회에 출전하여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등 인천요리학교로 잘 알려져 있고,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준 (엠디저널신사업본부장)  pingpong@mdjournal.net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준 (엠디저널신사업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